떼인돈받아주는곳

떼인돈받아주는곳

 

인생을 살다보면 믿을만한 사람과 믿지못할 사람을 의외로 구분못할때가 많습니다.
돈을 빌려주면서 못받을걸 예상하고 빌려주는 사람은 없을테니까 말이죠!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가 다르다고 빌려달라고 부탁할때는 이런 아양 저런 아양을 다 떨면서 막상 갚을때가 되면 연락두절이 되는경우가 일상다반사입니다.

막상 돈을 빌려주고 못받을때에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일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법의 힘을 빌린다고 치더라도 민사로 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채무자가 이런 저런 변명을 되고 갚지 않는다면 받는 사람만 속이 터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곳이 신용정보회사인데, 보통 서류만 잘 준비되어있다면 그런 가벼운 곳을 해결해주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해결이 되는것은 아니고, 철저한 서류와 기타 준비사항이 있기 마련입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무조건 좋은 마음으로 돈을 빌려줄것이 아니라,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상환능력이 있는지 아닌지 잘 판단하시고 빌려주기 바랍니다.

 

떼인돈에 속하는것이 비단 금전뿐만 아니라 공사라든가 계약 미수금도 포함이 되기 마련인데, 무조건 포기하지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나중에 떼인돈을 받느라 이리저리 고생하지 마시고, 객관적으로 판단해보시고 빌려줄지 말지 고민해보시기를 바라며, 일이 벌어진 후에는 자신이 감당못할 일이라면 법의 힘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사료됩니다.